1단계. 정사각형 그리기
from turtle import Turtle, Screen
ninja = Turtle()
for i in range(4):
ninja.forward(100)
ninja.right(90)
screen = Screen()
screen.screensize(500, 500)
screen.exitonclick()
2단계. 점선 그리기
from turtle import Turtle, Screen
ninja = Turtle()
for i in range(5):
ninja.forward(10)
ninja.penup()
ninja.forward(10)
ninja.pendown()
screen = Screen()
screen.screensize(500, 500)
screen.exitonclick()
3단계. N각형 그리기
from turtle import Turtle, Screen
ninja = Turtle()
for i in range(3, 9):
for j in range(i):
ninja.forward(40)
ninja.right(360/i)
screen = Screen()
screen.screensize(500, 500)
screen.exitonclick()
4단계. 무작위로 걷기
색상 이름을 알 수 있는 곳 >> 클릭
from turtle import Turtle, Screen
import random
ninja = Turtle()
#각도
angle = [0, 90, 90, 90, 180, 270, 270, 360]
#색깔
color = ["gainsboro", "aquamarine", "tomato", "cyan", "yellow", "red", "blue", "dark violet", "dark goldenrod"]
#펜 사이즈
ninja.pensize(3)
#속도
# ninja.speed(10)
for i in range(50):
ninja.pencolor(random.choice(color))
ninja.forward(20)
# ninja.right(random.choice(angle))
#setheading 동,서,남, 북 중 하나의 방향 설정
ninja.setheading(random.choice(angle))
5단계. 색깔 임의로 정하기(r.g.b)
r.g.b 실험해보는 곳 >> 클릭
# t로 간단히 써준다.
import turtle as t
import random
ninja = t.Turtle()
#colormode 255로 설정
t.colormode(255)
def random_color():
r = random.randint(0, 255)
g = random.randint(0, 255)
b = random.randint(0, 255)
random_color = (r, g, b)
return random_color
angle = [0, 90, 90, 90, 180, 270, 270, 360]
ninja.pensize(3)
ninja.speed(10)
for i in range(50):
ninja.pencolor(random_color())
ninja.forward(20)
ninja.setheading(random.choice(angle))
screen = t.Screen()
screen.screensize(500, 500)
screen.exitonclick()
'파이썬 > 파이썬(python) 중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3 파이썬] 다양한 원 만들기(터틀 명령어 실습) (0) | 2022.08.26 |
---|---|
[18-2 파이썬] 튜플에 관한 모든 것(list와 공통점, 차이점 포함) (0) | 2022.08.26 |
오픈 트리비아 데이터베이스(open trivia database) - 질문 저장 창고 (0) | 2022.08.25 |
[17-5 파이썬] 퀴즈 게임 만들기(클래스, 속성, 메소드) (0) | 2022.08.25 |
[17-4 파이썬] 클래스에 메소드 만들기 (0) | 2022.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