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Zep

[zep] zepscript 4차시 맵 조작하기, 오브젝트 배치, 움직이기

Olivia-BlackCherry 2023. 3. 30. 01:19

1. 벚꽃 배치하기

map은 listen이 없고, action만 있다.
 
♣결과

♧코드

//olivia_codingschool
// 변수 설정, 파일명, 가로픽셀크기, 세로픽셀크기, 인덱스넘버, 1초에 8번
let flower = App.loadSpritesheet("flower.png", 40, 40, [0], 8);

App.onJoinPlayer.Add(function(){
//이미지를 놓기(x좌표, y좌표, 파일이름)
    Map.putObject(5,5, flower);
})

-  putObject 함수를 쓴다. 
 

 

2.  벚꽃 움직이기

♣결과
30초 동안 정해진 좌표 만큼 서서히 움직인다.
♧코드

// 변수 설정, 파일명, 가로픽셀크기, 세로픽셀크기, 인덱스넘버, 1초에 8번
let flower = App.loadSpritesheet("flower.png", 40, 40, [0], 8);

App.onJoinPlayer.Add(function(){
    // 이미지를 놓기(x좌표, y좌표, 파일이름)
    Map.putObject(5,5, flower);
    // 이미지 움직이기(x좌표, y좌표)>>(변경 후 x좌표, 변경 후 y좌표), 30초 동안 움직여라
    Map.moveObject(5, 5, 100, 5, 30);
})

 
 

3. storage

♣결과
App의 storage에 데이터 저장
♧코드

//olivia_codingschool

 
 

4. 통신

♣결과
내가 만든 것을 외부 서버에 전달할 때
♧코드

//olivia_codingschool

 
 

5. widget

♣결과
가이드, 전광판 같이 디자인적으로 예쁘고 세련되게 꾸미고 싶을 때
♧코드

//olivia_codingschool

 
 

zep script guide

더 많이 알고 싶다면
Zep script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