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Zep

[zep] zepscript 4차시 맵 조작하기, 오브젝트 배치, 움직이기

Olivia-BlackCherry 2023. 3. 30. 01:19

목차

    1. 벚꽃 배치하기

    map은 listen이 없고, action만 있다.
     
    ♣결과

    ♧코드

    //olivia_codingschool
    // 변수 설정, 파일명, 가로픽셀크기, 세로픽셀크기, 인덱스넘버, 1초에 8번
    let flower = App.loadSpritesheet("flower.png", 40, 40, [0], 8);
    
    App.onJoinPlayer.Add(function(){
    //이미지를 놓기(x좌표, y좌표, 파일이름)
        Map.putObject(5,5, flower);
    })

    -  putObject 함수를 쓴다. 
     

     

    2.  벚꽃 움직이기

    ♣결과
    30초 동안 정해진 좌표 만큼 서서히 움직인다.
    ♧코드

    // 변수 설정, 파일명, 가로픽셀크기, 세로픽셀크기, 인덱스넘버, 1초에 8번
    let flower = App.loadSpritesheet("flower.png", 40, 40, [0], 8);
    
    App.onJoinPlayer.Add(function(){
        // 이미지를 놓기(x좌표, y좌표, 파일이름)
        Map.putObject(5,5, flower);
        // 이미지 움직이기(x좌표, y좌표)>>(변경 후 x좌표, 변경 후 y좌표), 30초 동안 움직여라
        Map.moveObject(5, 5, 100, 5, 30);
    })

     
     

    3. storage

    ♣결과
    App의 storage에 데이터 저장
    ♧코드

    //olivia_codingschool

     
     

    4. 통신

    ♣결과
    내가 만든 것을 외부 서버에 전달할 때
    ♧코드

    //olivia_codingschool

     
     

    5. widget

    ♣결과
    가이드, 전광판 같이 디자인적으로 예쁘고 세련되게 꾸미고 싶을 때
    ♧코드

    //olivia_codingschool

     
     

    zep script guide

    더 많이 알고 싶다면
    Zep script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