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벚꽃 배치하기
map은 listen이 없고, action만 있다.
♣결과
♧코드
//olivia_codingschool
// 변수 설정, 파일명, 가로픽셀크기, 세로픽셀크기, 인덱스넘버, 1초에 8번
let flower = App.loadSpritesheet("flower.png", 40, 40, [0], 8);
App.onJoinPlayer.Add(function(){
//이미지를 놓기(x좌표, y좌표, 파일이름)
Map.putObject(5,5, flower);
})
- putObject 함수를 쓴다.
2. 벚꽃 움직이기
♣결과
30초 동안 정해진 좌표 만큼 서서히 움직인다.
♧코드
// 변수 설정, 파일명, 가로픽셀크기, 세로픽셀크기, 인덱스넘버, 1초에 8번
let flower = App.loadSpritesheet("flower.png", 40, 40, [0], 8);
App.onJoinPlayer.Add(function(){
// 이미지를 놓기(x좌표, y좌표, 파일이름)
Map.putObject(5,5, flower);
// 이미지 움직이기(x좌표, y좌표)>>(변경 후 x좌표, 변경 후 y좌표), 30초 동안 움직여라
Map.moveObject(5, 5, 100, 5, 30);
})
3. storage
♣결과
App의 storage에 데이터 저장
♧코드
//olivia_codingschool
4. 통신
♣결과
내가 만든 것을 외부 서버에 전달할 때
♧코드
//olivia_codingschool
5. widget
♣결과
가이드, 전광판 같이 디자인적으로 예쁘고 세련되게 꾸미고 싶을 때
♧코드
//olivia_codingschool
zep script guide
더 많이 알고 싶다면
Zep script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 클릭
'메타버스 > Ze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배경음악 구하는 방법, 유튜브 스튜디오 (0) | 2023.04.05 |
---|---|
아이코그램을 이용하여 ZEP 제작 효율성 높이기 (0) | 2023.04.05 |
[zep] zepscript 3차시 스프라이트 시트, 플레이어 이미지 변경, 채팅 메시지 (2) | 2023.03.30 |
[zep] zepscript 2차시 라이프 사이클, 메시지 출력하기, 스피드 조절하기, 타이틀 바꾸기, 랜덤 바꾸기, Math, let, jav (0) | 2023.03.29 |
[zep] zepscript 1차시 앱 배포하기 (0) | 2023.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