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단계 변수 만들기
이번에는 플래그 역할을 하는 '플래그'변수를 만들어 볼까요? 프로그램 상태를 '참'이나 '거짓'값으로 관리해서 특정 조건에서만 코드가 실행되거나 중지되게 하는거에요.
1. C를 눌러 코드빌더로 이동한다.
2. 변수 > 변수만들기 > '플래그' 변수를 만든다.
2단계 조건문 : 플레이어
만약 플레이어가 채팅창에 '시작' 이라고 쓰면 '플래그' 변수가 '참'으로 저장되고, 만약 플레이어가 채팅창에 '끝' 이라고 쓰면 '플래그' 변수가 '거짓'으로 저장되도록 코딩을 해줘.
3단계 반복문 : 잔디밭 바꾸기
반복문 ~ 동안 블록은 특정 조건이 '참'인 동안 계속해서 코드를 반복 실행해요.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하고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까지 코드를 실행하도록 한답니다. - 주의할 점: 플래그 변수를 활용해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해야 해요. 아니면 무한루프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번에는 반복문을 연습해 볼까요? 플래그가 참일 동안에만, 바닥을 잔디밭으로 바꾸도록 만드는거에요. 노란색 라인 안을 모두 잔디밭으로 바꿔주세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4단계 원래 블록 복사하기
새로 깔린 잔디밭을 원래 블록으로 다시 교체해보세요.
시작과 끝은 복사할 블록
목적지는 교체할 블록을 의미해요.
월드 x, z, y는 절대좌표이며, ~x ~z ~y는 상대좌표입니다.
* 순간이동
과제를 모두 완료했다면 빨간 사과를 사용하여 순간이동 하세요.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실습 문제 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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